습관,도서

미니멀 리스트로 사는 방법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조아라짱 2022. 4. 6. 05:54
728x90
반응형
SMALL

물건을 버린 후 찾아온 12가지  놀라운  인생의 변화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지은이   사사키 후미오
  • 아래  사진을 비교해 보세요

두 장의 사진은 모두 똑같은 내 방이다.
10년 동안 한 번도 이사하지 않은
버리지 못한 물건들로 가득한 방에서
나의 삶은 멈추었다.
그때 내가 만난 것은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미니멀리스트의 삶이었다.
나는 지저분한 방에서 벗어나 미니멀리스트로 거듬났다.
물건을 줄이자 나 자신도 달라졌다.

물건을 버리고 불행도 함께 버리다
누군가가 내게 말했다."물건을 버렸을 뿐이면서!"
분명 나는 물건을 버렸을 뿐이다. 아직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고, 남
들에게 자랑할 만한 일은 하나도 없다.

하지만 이것만은 자신 있게 말
할수 있다.
물건을 줄인 후 나는 매일 행복을 느낀다. 행복이 무엇인지
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예전의 나처럼 비참했던 사람,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사람, 그래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물건에서 벗어나보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처음부터 물건에 대한 집착이 없거나 넘처나는 물건의
카오스 속에서도 보물을 발견하는 천재도 있다. 그렇지만 나는 평범한
사람이 더욱 평범한 행복을 느길 수 있는 길, 늘어난 물건들 속에서 잃
어버린 우리 본연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누구나 행복해지길 원한다. 하지만 그렇게 간절히 원해서 손에 넣은
물건으로는 아주 잠깐 동안만 행복할 뿐이다.

우리는 행복에 대해 정말
로 아는 것이 없다. 물건을 줄이는 일은 행복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일이다.

이 말도 과장되게 들릴까? 하지만 나는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한다.
지은이 사사키 후미오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거나 중요한 것을 위해 그 외의 것을 줄이는 일을 '미니멀리
좀, 이를 실천하는 사람을 '미니멀리스트'라고 합니다.

미니멀 리스트

어떤 목적 등을 이루는 데 필요 이상의 것을 완전히 억제하려는 사람을 일컫는다. 예술가의 경우, 가능한 한 단순하고 최소한의 요소를 통해 최대의 효과를 이루려는 사고방식을 갖는다.

728x90
반응형
LIST